본문 바로가기
films

[미스 슬로운] 진정한 승리에 대한 영화

by seolma 2020. 8. 24.
728x90
반응형

 

in-mybookshelf.tistory.com/33

 

[다크/전략/영리/멋진 영화 추천] 내 인생 영화들!

제가 봤던 영화들 중에서 가장 흥미진진했고 내용과 연출이 마음에 들었던 영화들을 골라봤습니다! 주인공 혼자서 극을 이끌어나가는 영화나 반전이 숨어있는 영화, 스토리에 중점이 된 영화, �

in-mybookshelf.tistory.com

미스 슬로운_제시카 챠스테인

로비스트 : 의회의 로비를 무대로, 특정 압력 단체의 이익을 위해 입법에 영향을 줄 목적으로 정당이나 의원을 상대로 활동하는 운동원(運動員). 순화어는 `섭외인', `섭외 대리인', `막후 교섭자'.

 

 

Lobbying is about foresight. About anticipating your opponent’s moves and devising counter measures. The winner plots one step ahead of the opposition. And plays her trump card just after they play theirs. It’s about making sure you surprise them. And they don’t surprise you.

로비란 통찰력입니다. 상대방의 움직임을 예상하고 대응책을 고안해야 하죠. 승자는 상대보다 한 발 앞서야 합니다. 상대가 패를 꺼낸 후에야 승리의 카드를 내는 겁니다. 로비란 상대방을 놀라게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절대 놀라지 않아야 하죠.

 

 

결코 지지 않는 로비스트인 슬로운은 유명한 회사에 소속된 에이스이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승리를 위해 모든 것을 이용하는 슬로운은 성공적인 로비스트지만, 결코 인간관계를 정상적으로 꾸려나가지는 못하는 사람이다. 

불면증과 신경쇠약에 시달리며 늘 마약성 진정제를 복용하는 슬로운은 완벽하고 영리한 사회적 모습 밖에는, 잔인하고 불안정한 내면을 품고 있다. 

 

하지만 슬로운은 그런 것에 굴하지 않는다. 주변의 평가와 온갖 비하는 그에게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못한다. 슬로운에게 중요한 것은 승리 그 자체이며, 남들보다 앞서 승리를 쟁취해내는 쾌감이기 때문이다. 그에게 직업적인 성공이란 인생의 나머지 부분과 모두 바꾸어도 좋을 만큼 가치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나 굳건한 신념을 지닌 슬로운은 총기규제라는 거대한 사건의 로빙을 맡게 되며 조금씩 갈등한다. 슬로운이 승리를 위해 거침없이 이용했던 에스메를 자신도 모르는 사이 인간적으로 유대하고 있었음을 깨달은 슬로운은 자신이 그리던 완벽한 승리가 완벽하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어쩌면 남을 휘두르고 한 사람의 인생의 상처를 파고들어 얻어내는 승리가 그렇게 기쁘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 슬로운은 기꺼이, 자신을 희생하기로 결심한다.

 

이것이 이 영화의 가장 큰 반전이고, 동시에 인간 슬로운에서의 가장 큰 진보이다. 그렇게 이 영화는 막을 내린다.

 

 

 

 


 

미스 슬로운은 여성 중심적 영화지만, 섣불리 여성이라고 해서 권위를 주려고 하지 않는다. 최근 한국에서 개봉하는 많은 일명 여성 영화들이 마치 판타지식으로 여성을 우위에 세우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과는 달리, 미스 슬로운은 인간 여성의 삶을 그저 보여줄 뿐이다. 

하지만 그것이 여성영화로서의 의미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슬로운은 여성이었기 때문에 에스메를 이해할 수 있었다. 때로 어떤 이해는 경험을 필요로 하니까. 그리고 이 영화를 보는 우리들은 슬로운과 에스메를 모두 이해할 수 있는 크나큰 기회를 얻는다.

 

승리의 통쾌함과 그 과정에서 무참히 짓밟히지 않는 약자가 등장하는 영화를 보고 싶다면, 미스 슬로운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